2014년 8월 14일 목요일

[KP] 한국은행 전자명패












자세한 사항은 저희 홈페이지와 전문 상담 전화를 통해서 안내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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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 스마트회의실 구축을 위한 스마트회의장비와 스마트 전자명패

3무 회의실

1. 종이 없는 회의실
2. 스크린 없는 회의실
3. 자리이동 없는 회의실

회의자료, 명패 등을 인쇄하지 않습니다.
회의 참석자는 빈손으로 몸만와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그냥 빈손으로 가시면 됩니다.

모든 것은 첨단스마트회의시스템이 해결해 드립니다.
발표자의 자료를 볼 수 있고,
발표자의 얼굴을 볼 수 있으며,
발표자의 신분과 성함을
자동으로 알 수 있습니다.

모든 회의내용은 회의자료와 발표자 영상, 음성, 음향이 
초단위로 녹화되어 저장됩니다.

스마트회의환경만이 기업의 경쟁력을 
확실하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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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 소통하는 교육환경, 서울대학교 지리학과 컴퓨터강의장비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지리학과는  교육과 연구, 그리고 사회봉사를 가장 중요한

    기능으로 생각하며, 우리 사회의 제반 현실을 과학적으로 해명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연구활동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이미 사회과학대학을 거쳐간 많은 졸업생들이 지금도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훌륭한 연구들이 대학 내 연구활동을 통해 산출되고 있습니다.





케이피의 컴퓨터강의장비는,       


지리학과 강의의 특성에  준한 계량 기법 ,논리실증주의

방법론에 입각한 이론연구등, 수님의 강의 이해와

학생들의 주제발표등을 보다 효과적으로 수용하여

후학양성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xcom-2000(Computer Assisted Education S​ystem)의 특징은,


* Know-How, Know-Why 능력배양 :

     학습자 중심의 능동적 학습참여와 상호간의 토론이 가능.

* 그룹별 수업 및 발표·토론수업 :

     원활한 의사소통과 발표·토론수업을 통하여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가는 학습이 가능.

*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는 학습 :

     다양한 자료 및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학습이 가능하며, 자료 수집이 용이.

* 수업의 집중력과 효율성을 높이는 학습 :

     CBT환경 기반에서 ICT기기를 활용하여 학생의 PC원격통제 및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


xcom-2000(Computer Assisted Education S​ystem)의 기능은,




 - 양방향 멀티미디어 시스템  설치 후 tes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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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8월 13일 수요일

[KP] 스마트강의실(SCR, Smart Class Room) 구축 방안

“스마트 강의실(SCR, Smart Classroom) 구축(안)”


1. 사업 총괄
사 업 명
세 부 사 업 내 용
비고
SCR 구축
스마트 강의시스템(드림랩)
영상 강의시스템(수업행동분석,동영상녹-PALOu)
전자교탁, 프로젝터, 스크린, 음향
전동책상, 의자, 시스템박스 등
모니터 및 디스플레이
기 타
엑세스 플로어(바닥공사)
컴퓨터(학생용, 재활용 가능)
인터넷 방송 및 콘텐츠 관리 시스템
2. 추진계획
○ 사 업 명 : “SCR(스마트 강의실) 구축”사업
○ 일 정 : 20xx년 월 일 ~ 월 일


3. 추진배경 및 목적
가. 사업배경
(1) 급변하는 교육 환경 변화에 따른 효율적인 관리의 일환으로 학업 능률 제고를 위해 강의 환경 개선이 요구됨
(2) 스마트 기기의 발달과 교육환경 및 정보기술 발전에 따른 학습 매체의 다변화와 학습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
(3) 급변하는 정보화 사회에 적합한 인재양성을 위한 멀티미디어 시대의 열린 교육 환경 및 효율적인 정보 활용 등 미래지향적인 교육시스템의 필요성 대두
(4) 언제 어디서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피 교육자의 욕구 증대
(5) 교육자 중심교육을 학생중심의 문제해결 능력 향상 필요성 증대
(6) 아날로그 교육에서 디지털 교육으로의 전환이 필요함

4. 사업추진 내용
가. SCR 구축에 따른 교육 환경 변화
구분
AS-IS
TO-BE
교실 환경
칠판, 분필, 종이
IT 기기
강의 환경
교과서 위주의 교육
디지털 자료 활용 교육
동영상 강의
제한적
원활
토론 및 발표식 강의/실습
제한적
원활
강의 및 실습
불가
가능
수준별 교육
제한적
원활
쌍방향 교육
불가
원활
디브리핑 교육
불가
가능


다. SCR 상세 기능
구분
상세 구축 방향
비고
스마트
강의시스템
- 하드웨어 방식으로 지연과 끊김이 없고, 완벽한 호환성
- 강의 자료를 학생용 컴퓨터로 실시간 전송(동영상포함)
- 학생의 학습내용을 모니터링
- 학생과 1:1 대화 및 원격지도
- 학생 내용을 타 학생과 토론 및 발표
- 강의 중 우수 학생의 내용을 따라 하기
- 학생들의 수준의 맞추어서 그룹화하여 수준별 강의
- 모바일 디바이스를 쌍방향 강의에 활용
- 발표화면 및 발표자 자동 수신 및 공유
- 영상강의시스템 연동
전자 교탁
- 강의자의 디지털 강의자료 활용 및 판서기능
- 외부 음향 및 녹화를 위한 음향 기능
- 강의를 위한 기자재 제어기능
영상강의
시스템
- 강의자 자동추적 및 발표학생 자동추적
- 강의교안 및 강의 영상을 다채널로 동시녹화
- 강의영상 우선, 교안 우선, 복합영상 등 다양한 녹화
- 녹화영상을 서버로 자동 업로드
- 컴퓨터 및 모바일기기에서 볼 수 있는 파일형태로 직접녹화

라. SCR 교실 구성도





5. 사업구축 후 활용 계획
가. SCR 구축 후 활용 계획
1) 본 SCR을 구축 후 시범 운영을 통해 교육 효과를 분석하고, 결과에 따라 확대 운영
- SCR을 활용하여 강의의 효율성 제고 및 새로운 강의 모형 개발
- 초등 교육의 학습을 위한 최적의 교육환경 조성
- 강의자 및 학생들의 새로운 스마트 학습 환경에 대한 만족도 조사 분석
2) 스마트 시스템의 원활한 활용을 위한 강의자 및 학생들의 사용자 교육
3) 스마트 강의실 표준화 방안 연구
- SCR을 이용한 교육효과 분석 및 수업 모형 개발
- 학생 교육역량강화를 위한 사업지원 및 세미나 확대 등 기반 조성
6. 기대효과
SCR 구축을 통한 강의/학습방법의 개선으로 학습 동기 유발 및 학습 효과 증대
○ 학습 제공의 다양성을 통한 강의 품질 및 학생 강의 만족도 향상
○ 종이 중심에서 탈피한 디지털 자료 활용으로 친환경 스마트 교육 환경 기반 조성
○ 가르치는 교육에서 배우는 교육환경 조성
○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한 유비쿼터스 환경 조성
○ 학생 수준별 학습 환경 조성으로 학생들의 수업태도 개선
○ 강의식, 주입식 교육에서 토론식, 발표식 교육환경 조성

○ 아날로그 교육방식에서 디지털 교육방식으로의 전환 환경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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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 중앙에서 관리, 대회의실 구축, 잘 보이고 편리한 스마트 전자명패

참석자의 정보를 UI에서 입력하거나
엑셀 파일의 참석자 명단을 이용하여
동시에 수정할 수 있고
개별적으로도 참석자가 바뀐 사항을 
수정이 가능합니다.

 모두 50대의 명패를 이용하여 운영하며
필요에 따라 미 참석자 좌석은 끌 수도 있고
필요하면 원격에서 켤 수도 있습니다.

화상회의를 위한 카메라로 촬영시에도
선명하게 읽을 수 있어서 발표자의 신분을 
정확하게 알고 회의를 할 수 있는 장점도 갖추고 있습니다.

검정바탕에 흰 글씨로 품위와 가독성을
모두 갖추고 있는 전자명패(eMP-L206)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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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 마트명패, 전자명패카달로그





            케이피 스마트전자명패 KP-T7/T10
          전자명패에 참석자 회사의 로고, 회사명, 직책, 성명, 슬로건 등의 크기와 색깔 및
          폰트를 바꾸어서 다양하고 미려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이나 테블릿 컴퓨터
          등을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내용을 바꿀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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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8월 12일 화요일

[케이피] 스마트강의실 구축(천안연암대학) - 소통하는 교육,

미래의 선진 생명과학기술을 가르치고 배울 수 있도록 멀티미디어 및 영상강의가 가능한 첨단 강의실을 구축하였습니다.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자기주도적 학습, 과제를 서로 토론 할 수 토론식 학습, 발표식 학습 및 실습물에 대한 영상녹화 등이 가능한 첨단 교육환경입니다. 또한 학생들의 위치를 기억할 수 있도록 강의실과 제어용 화면을 동일하게 구성하여 언제든지 학생의
컴퓨터 자료와 실습 결과물을 확인 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을 타 학생들의 컴퓨터로 지연이나 왜곡없이 보여줄 수 있으며,
녹화도 가능하여 강의 후 교육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자신의 스마트디바이스를 활용하여 다른 학생들에게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발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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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 첨단강의실 구축에 필요한 자동추적 강의녹화시스템



자동추적녹화시스템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추적녹화시스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추적녹화시스템이란 강의실 및 회의실, 실습실, 교과전용교실, PBL실 등에서 강의 및 교육 중 자동추적센서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강의자와 학생들을 실시간으로 촬영하면서 강의 내용을 녹화하며 이를 통하여 교육 내용 분석 및 반복 시청이 가능하도록 하는 첨단 시스템입니다.
특히 드림정보기술의 자동추적녹화시스템은 고도의 영상 처리 기술을 이용하여 부드럽고 정교한 강사 추적이 가능하다는 장점과 함께 카메라의 자유로운 배치 및 다양한 녹화 모드, 편리한 원터치 컨트롤 그리고 참관실에서도 강의실과 같은 방식으로 원격 제어와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미래 교육의 선두 주자 드림정보기술은 정교한 추적 및 다양한 녹화, 깨끗한 영상, 손쉬운 조작 그리고 참관실 제어 등을 통하여 유수 대학교 및 정부 기관, 기업 등에 자동추적녹화시스템을 구축해 왔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드림정보기술의 첨단 자동추적녹화시스템 '로[PALO]'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출발합니다~ :D


강사 자동 추적 기능

수업행동분석실은 센서카메라가 강의자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이를 통하여 강사 추적 카메라가 강의자의 동선을 추적하면서 녹화를 하는 일련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강의자가 빠르게 이동하면 고속으로 동작하며 작은 움직임에는 부드럽게 작동하여 매우 자연스러운 영상으로 녹화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렇게 생성된 동영상을 이용하여 체계적인 학습 분석 및 강의의 재반복 시청이 가능한 것이 매우 큰 장점입니다.
또한 위치 추적 카메라는 강의자와 교탁, 칠판, 프로젝터 등 전면 위치와 학생들의 좌석별 위치에 따라 자동으로 선택 촬영되고 언제든지 원터치로 클로즈업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동추적녹화시스템의 기능은 여기서 멈추지 않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강사 선택 추적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사 선택 추적 기능

강사 선택 추적 기능은 강의자가 특정 학생의 버튼을 터치하면 카메라가 자동으로 인식하여 해당 학생을 클로즈업하며 클로즈업된 학생의 얼굴이나 실험 결과는 강의자 화면과 전면 스크린을 통해 디스플레이되는 작업을 수행합니다.
또한 학생이 스스로 발표를 하거나 질문을 할 경우 학생 좌석의 무선 버튼을 누르게 되면 카메라가 자동으로 인식하여 해당 학생을 클로즈업하게 되며 이러한 내용들이 저장되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성 품목

자동추적녹화시스템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추적 센서와 추적 카메라 및 유무선 마이크로 구성된 입력 장치
2. 제어용 터치 모니터, 셋탑 컴퓨터, 센서 및 제어 프로그램, 앰프로 구성된 음향 및 제어 시스템
3. 다양한 모드의 강의 화면 선택과 동영상 녹화가 가능한 녹화 프로그램
4. 학생들의 질문과 발표를 위한 무선 호출기


[입력 장치]-영상 센서와 유무선 마이크, SD 또는 HD급의 PTZ 카메라 등으로 구성


[추적 및 제어 장치]- 움직임 검출용 센서 카메라 및 위치 추적용 PTZ 카메라,
제어를 위한 터치 모니터, 카메라 제어, 위치 저장, 자동 추적 소프트웨어 등으로 구성 


[녹화 프로그램]-녹화 및 파일 업로드가 가능한 소프트웨어 및 강의 교안과 카메라 영상을 실시간으로 녹화할 수 있는 녹화
프로그램과 유무선 마이크, 컴퓨터 사운드, 외부 기기의 음향 등을 믹싱하여 녹음이 가능하도록 해 주는 음향 시스템 등으로 구성


추가적으로 녹화 프로그램은 강의용 교안과 교사용 카메라 및 학생용 카메라 입력을 이용하여 개별 또는 혼합된 영상으로 녹화가 가능한 장점 뿐만 아니라 녹화 파일의 용량이 적고 자동으로 서버에 업로딩 할 수 있는 기능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녹화 모드는 교안 화면 녹화, 강의자 화면 녹화 학생 화면 녹화 등 다양한 모드로의 녹화가 가능하며 강의의 형태에 따라 별도의 디자인도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참관실을 운영하는 경우에는 강의실에서 제어하는 것과 똑같은 방법으로 원격 제어가 가능한데 강의실의 강의 화면을 볼 수 있는 모니터, 작동을 위한 터치 모니터 및 카메라 제어, 자동추적제어, 녹화 등을 원격에서 제어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이 모든 기능들은 멀티미디어강의시스템과 연동되어 최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합니다!
멀티미디어강의시스템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클릭해주시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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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를 누르시면 해당 시스템이 구현된 드림정보기술의 실제 구축 현장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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